영화 <콰이어트 플레이스 2>로 누적 수익 1억 3,800만 달러를 돌파한 에밀리 블런트 부부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잉꼬 부부로 잘 알려진 존 크래신스키와 에밀리 블런트. 

두 사람은 2018년 개봉한 영화 <콰이어트 플레이스>에 감독과 주연으로 함께 작업하며 큰 성공을 거뒀다. 당시 제작비는 1,700만 달러로 글로벌 총수익 3억 4,093만 달러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총 20배가 넘는 수익을 거둬들인 셈이다. 

콰이어트 플레이스 감독 존 크래신스키 출연 에밀리 블런트, 존 크래신스키, 밀리센트 시몬스, 노아 주프, 케이드 우드워드, 레온 러섬 평점 7.0

<콰이어트 플레이스>는 조금의 소리만 내어도 순식간에 달려와 인간을 처치하는 정체불명 괴생명체의 침입으로 인류가 전멸된 가운데 겨우 살아남은 가족의 생존기를 담았다. 

존 크래신스키가 감독과 주연을 맡은 가운데 아내인 에밀리 블런트가 주인공 에블린으로 등장해 생동감 넘치는 공포 연기를 펼쳤다. 또한 아이들의 엄마이자 한 남자의 아내로 출연해 가족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그녀 연기 인생의 또다른 인생작을 만들어 냈다.  

곧 개봉 예정인 <콰이어트 플레이스 2>에서는 에블린은 사실상 가장이 된 상태에서 남아있는 두 아이와 이제 갓 태어난 막내 아기까지 책임지며 도움을 찾기 위해 여정을 떠나게 된다. 집을 떠나 새로운 터전에서 다시금 괴생명체들과 사투를 벌이게 되고, 새로운 생존자들을 만나 도움을 구하려 한다. 

콰이어트 플레이스 2 감독 존 크래신스키 출연 에밀리 블런트, 킬리언 머피, 밀리센트 시몬스, 노아 주프, 디몬 하운수, 존 크래신스키, 로렌-애슐리 크리스티아노, 재커리 골린저, 블레이크 드롱, 오키어리트 오나오도완, 바바라 싱거, 애슐리 다이크, 웨인 두발 평점 8.3

2편에서 에밀리 블런트를 비롯해 기존 가족 구성원을 연기한 배우들이 그대로 출연하고 킬리언 머피와 디몬 하운스가 새로운 캐릭터로 출연해 어떤 캐릭터로 등장할 지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그런 가운데 <콰이어트 플레이스 2>는 5월 말 진행된 북미 언론 시사회에서 큰 호평을 불러오며 흥행 신호에 청사진을 불러왔다. 그리고 5월 28일 개봉해 디즈니 <크루엘라>를 누르고 주말 3일 동안 4,800만 달러, 메모리얼 데이까지 합산한 4일 동안 5,800만 달러를 벌어들이며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코로나19가 종식되지 않은 상황에서 전작의 오프닝 수익인 5,000만 달러 이상을 벌어들인 것이다. 관객들의 호평까지 이어지고 있어 사실상 코로나 시대의 구원작이 된 셈이다.

최근에는 <컨저링 3:악마가 시켰다>에 잠시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내주다가 6일 다시 1위 자리를 재탈환했을 정도로 질긴 생명력(?)을 보여주고 있다. 

컨저링 3: 악마가 시켰다 감독 마이클 차베스 출연 베라 파미가, 패트릭 윌슨, 루에이리 오코너, 사라 캐서린 훅, 줄리안 힐리어드 평점 6.6

여기에 중국,호주에서도 순차적으로 개봉해 흥행에 성공함으로써 현재 까지 글로벌 누적 수익 1억 3,800만 달러(한화 약 1,535억원)를 벌어들여 코로나 시대 개봉한 영화중 최고의 흥행 수익을 기록하는 중이다. 극장 개봉 45일 이후에는 파라마운트의 OTT 서비스인 ‘파라마운트 플러스’를 통해 공개될 예정인데, 이미 극장 개봉 만으로 손익분기점을 돌파한 것으로 보인다.

이렇듯 파라마운트의 새로운 대표 프랜차이즈로 떠오른 <콰이어트 플레이스> 시리즈는 새로운 후속작과 스핀오프 작품을 선보이며 세계관을 확장시킬 계획을 내놓았다. 영화의 주연이자 존 크래신스키 감독의 아내 에밀리 블런트는 25일 미국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시리즈의 스핀오프에 해당하는 후속편이 2023년 3월 31일 공개될 것이라 밝혔다. 

존 크래신스키 감독은 영화의 제작자로 참여하며 영화 <테이크 쉘터>,<머드>,<러빙>을 연출한 제프 니콜스 감독이 이 스핀오프 영화의 연출과 각본을 맡아 새로운 이야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테이크 쉘터 감독 제프 니콜스 출연 마이클 섀넌, 제시카 차스테인, 쉬어 위햄, 케시 베이커, 케이티 믹슨, 토바 스튜어트, 리사 게이 해밀턴, 레이 맥킨넌, 로버트 롱스트릿, 가이 반 스웰링겐 평점 7.3

머드 감독 제프 니콜스 출연 매튜 맥커너히, 타이 쉐리던, 리즈 위더스푼, 제이콥 로플랜드, 마이클 섀넌, 사라 폴슨, 샘 셰퍼드, 레이 맥킨넌, 조 돈 베이커, 폴 스팍스, 스튜어트 그리어, 마이클 애봇 주니어 평점 8.0

러빙 감독 제프 니콜스 출연 조엘 에저튼, 루스 네가, 마이클 섀넌, 마튼 크소카스, 존 베이스, 윌 돌턴, 알라노 밀러, 크리스 그린, 샤론 블랙우드, 크리스토퍼 맨, 마이클 애봇 주니어, 로버트 홀브룩, 빌 캠프, 데이비드 젠슨, 닉 크롤 평점 7.8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기록적인 흥행을 기록하며 전세계 관객들을 흥분시킬 새로운 프랜차이즈로 탄생된 <콰이어트 플레이스>. 6월 16일 국내 개봉을 앞둔 가운데 국내 영화팬들에게도 어떤 반응을 불러올지 귀추가 주목된다.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