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TMI
1.<극한직업> – 함께 연기한 여배우에 반해 여행같이 다닌 톱스타
-공명은 <극한직업> 인터뷰에서 함께 촬영 작업을 한 이하늬의 모습에 반해 이상형이 이하늬로 바뀌었다고 전했다.
-그는 이하늬가 <극한직업> 촬영장에서 보여준 활발한 성격, 레저와 운동을 즐기는 모습, 지혜로움, 말이 너무 잘 통해서 끌리게 되었다고 말하며 이하늬와 같은 이상형을 만나고 싶다고 밝혔다.
-두 사람은 이 작품 이후 ‘찐친’이 되어서 함께 취미로 여행과 스쿠버 다이빙을 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2.<청년경찰> – 너무 예뻐서 아이돌들 여친으로 이름알린 무명배우
-극 중 두 주인공을 움직이게 만드는 납치된 여성 윤정을 연기한 배우는 지금은 스타 배우로 성장한 모델 출신인 이호정이 연기했다. 이 영화는 그녀의 첫 스크린 데뷔작으로 첫 출연한 영화로 무려 500만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하게 되었다.
-이 때문에 영화상에서 그녀는 무명의 신인 배우였는데, 사실 그녀는 배우로 데뷔하기 이전에 10대들의 아이콘으로 불린 스타였다. 2012년 16살의 나이에 모델로 데뷔한 그녀는 각종 패션쇼의 무대에 오르며 모델로서 가능성을 인정받게된다.
-이후 아이돌 그룹 빅뱅의 탑, 지드래곤과 여러 콜라보레이션 CF와 화보를 촬영하며 이름을 알렸다. 특히 지드래곤과 다정하게 있는 모습 때문에 ‘지드래곤의 그녀’로 이름을 알리기도 했다.
-이후 김형준, B1A4, K.WILL, 린, 지코, 어반자카파 등 유명 가수들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하게 되었고, 그룹 엑소(EXO)의 찬성과 뮤직비디오를 촬영해 다정한 모습을 연출하며 ‘아이돌들의 여친’역 배우로 이름을 알리게 되었다.
3.<은교> – 감독이 보고 감탄한 김무열의 디테일한 명연기
지우가 박사장(정만식)과 함께 중국집에서 식사를 하며 이상 문학상의 결과를 기다리는 장면. 이때 김무열이
“내게 상울 주겠어?”
라며 숟가락을 안과 밖으로 두 번씩 흔들었는데 흥미로운 표현을 선보이는데, 이는 김무열의 애드리브다. 현장에서 그의 연기를 본 정지우 감독은 크게 감탄했다고 한다.
4.<청년경찰> – 철새도래지 시위 촬영장은 어디? & 강동원 친구로 나온 배우는?
-철새도래지 시위 장면과 이를 저지하려는 전경들이 충돌하는 장면은 새만금에서 촬영했다.
-철새도래지 시위대를 위협에 빠뜨리는 용역업체 무리중에는 당시 무명인 배우 윤경호의 모습이 보인다.
-극 중 강동원 친구 박준범으로 등장하는 이호철은 사실 강동원보다 5살 어린 동생이다.
5.<리틀 포레스트> – 시나리오상에는 존재했던 세 친구의 어린이 시절 장면
-원래 시나리오상에서 너무나 친한 동네 친구들처럼 잘 노는 세 친구의 아이들 시절 모습이 담겨 있다. 개울가에서 개구리를 잡고, 여우야 여우야 뭐하니 놀이를 하는 모습이 상세하게 표현되어 있었다.
-하지만 영화가 워낙 저예산이다 보니 추가 예산이 들 것 같았고, 분량상 편집될 가능성이 컸고, 세 배우와 닮은 아역배우를 찾기가 쉽지 않아서 이 장면은 빼기로 했다.
-대신 혜원의 어린 모습 시절을 보여주기 위해 아역배우 장재희를 캐스팅했다. 김태리와 너무 닮아서 모두들 놀랬다고 한다.
-김태리는 자신의 아역인 장재희를 직접 만나 놀아주었는데, 재희가 너무 에너지가 넘쳐서 2시간 만에 쓰러졌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