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TMI
1.<청춘기록> – 박소담 때문? 아니면 한국 드라마 여서? 넷플릭스가 독점 스트리밍한 작품
-<청춘기록>을 방영되기 전 해외 매체 버라이어티의 5월 31일 기사로 넷플릭스가 이 드라마를 단독으로 스트리밍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같은 이유를 놓고 당시 방영된 <킹덤>,<인간수업> 등의 한국형 오리지널 콘텐츠와 <이태원클라쓰>,<사랑의 불시착> 등 한류 콘텐츠들이 해외에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어서 넷플릭스가 한류 콘텐츠에 신경 쓰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여기에 영화 <기생충>으로 해외 입지가 높아진 박소담의 존재가 큰 몫을 한 것으로 보고 있어서 그녀의 높아진 입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
2.<역도요정 김복주> – 의외로 해외에서 큰 평가를 받은 이 드라마
-2016년 드라마 <역도요정 김복주>는 의외로 해외에서 한류 드라마 마니아들에게 잘 알려진 작품.
-미국 커뮤니티 사이트 레딧에서 2019년 한국 드라마 인기 순위를 매겼는데, 여기에서 <도깨비> 다음으로 2위를 차지했다.
-2021년 10월, 영국 일간지 더 가디언에서 선정한 K-드라마 10선 중 한편으로 선정되었을 정도였다. 그만큼 완성도가 좋았기에 가능했다.
3.<후아유 – 학교 2015> – 김소현의 절묘한 1인 2역 연기 비하인드
김소현은 극 중 1인 2역을 소화해 냈다.(이은비와 고은별) 이 두 배역을 소화해낸 비결이 메이킹을 통해 알려져 화제가 되었는데, 사진에서 왼쪽이 이은비이고, 오른쪽이 고은별이다. 제작진에 따르면, CG 활용과 더불어 김소현과 체격이 유사한 15세 대역인 이예은을 통해 촬영한 것이라고 한다.
4.<도깨비> – <시크릿 가든> 캐릭터와 설정을 그대로 이어받은 유인나
-<도깨비>의 써니의 집은 <시크릿 가든>에 나온 임아영의 집으로 배우 유인나가 맡은 배역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유인나는 두 작품의 드라마에서 한 집에 사는 역할을 연이어 맡게 되었다.
-<시크릿 가든>에서 친구 길라임(하지원)과 같이 사는데, <도깨비>에서는 지은탁(김고은)과는 위아래 사이, 층수와 동거인은 달라졌어도 여자주인공과 가장 친한 동료가 같이 사는 건 동일한 설정이다.
5.<옷 소매 붉은 끝동> – 방영되었다면 큰일 날뻔한…삭제된 문제 장면
-지난 12월 28일 이준호와 이세영이 김신영을 대신해 ‘정오의 희망곡’ 스페셜 DJ로 나섰다. 이 자리에서 이세영은 곧 방영될 합방신에 대해서 이야기했는데
“합방신 장면에서 화면에 잠시 19금이 뜰 것!”
이라고, 이야기해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다. 그만큼 높은 수위의 장면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았는데…
-하지만 예고한 것과 달리 합방신은 ‘순한 맛’에 가까웠다. 이와 관련해 이세영은 인터뷰에서
“사실 더 큰 기대와 관심을 위해 말씀을 드린 부분이 있었다. 사극이기 때문에 옷을 벗지 않고 키스만 해도 더 수위가 높게 느껴지지 않나 하는 생각이 있었다”
라고 밝혔다.
-이세영이 언급한 해당 합방 장면의 삭제 장면은 다음과 같다.
“대본과 달라진 부분은, 신체에 키스를 하는 장면이 있었다. 제가 아주 조금의 속살을 드러낸다. 명(明)자에 뽀뽀를 하는 장면이 있었는데, 조금 더 지켜주기 위해. ‘충분히 그렇게 안 해도 아름답다’는 결정을 지었다. 결과적으로 저는 마음에 들었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팬분들은 아쉬워하지 않을까 싶다”
라며, 웃으며 말했다. 설명대로라면 충분히 아름다웠을 장면이었을 테지만, 그로 인해 해당 장면이 그녀 말대로 조금이라도 19금 글씨가 떴다면, 조금 이상한 느낌이 들지 않았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