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TMI
1.<별은 내 가슴에> – 인기 드라마의 단역인 이 소녀는 25년후 한류스타가 됩니다
-1997년 방영한 MBC 인기 드라마인 <별은 내 가슴에>는 걸그룹 카라의 한승연이 출연한적 이 있었다.
-당시 10살 이었던 그녀는 이 드라마의 단역 엑스트라로 출연했는데, 극 중 고아 역할로 얼굴을 잠깐 비췄다.
-해당 등장 장면이 한 연예 프로그램을 통해 포착 되었는데, 지금과 별반 다르지 않는 귀여운 외모가 돋보였다는 반응이었다.
2.<용의 눈물> & <정도전>- 알고보니 두 드라마에 연속으로 무학대사로 출연한 배우
-<용의 눈물>에서 이성계의 정신적 지주이자 절친한 관계를 유지중인 무학대사를 연기한 배우는 박병호다.
-흥미롭게도 그는 2014년 방영되는 드라마 <정도전>에서도 무학대사로 그대로 출연한다. 당시 박병호 배우는 팔순이 다 된 상강한 고령의 연기자였고, 연기를 쉰 지도 꽤 오래 되어서 <용의 눈물>의 시청자를 염두에 둔 특별출연으로 등장했다.
-<용의 눈물>에 비해 적은 분량이었지만, 배우의 연기력에 힘입어 강한 존재감을 보여줬다.
3.<아이리스> – 월화로 하려다가 엄청난 강적 드라마 때문에 수목극으로 편성한 사연
-<아이리스>는 원래 KBS 2TV 월화 드라마로 편성될 예정이었다.
-그런데 방영 당시 월화 드라마에는 절대적인 강적이 있었으니, 바로 MBC에서 방영된 <선덕여왕> 이었다.
-<선덕여왕>은 당시 고공 시청률을 기록하며 라이벌 방송사의 시청률들 까지 장악하고 있었던 상태였기에, 정면승부 하기에는 부담스럽다는 반응이 많았다. 이로인해 <아이리스>는 수목극으로 편성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4.<보이스 4> – 알고보면 한국과 유서깊은 파브르 연구소
시즌 4의 마지막 최종회에 등장하는 문제의 파브르 연구소 주소가 등장한다. 이곳 주소가 상세하게 소개되는데, 알고보니 이곳은 미국 버논시에 위치한 ‘Wang Globalnet’의 주소로 김치를 비롯한 한국 음식을 판매하는 곳이다.
5.<천국의 계단> – 남매가 같은 드라마의 출연하다
김태희,이완 남매가 한 드라마에 출연해 화제가 되었던 작품이다. 남동생은 오빠(신현준)의 아역으로 등장했으며, 누나는 여동생의 성인역으로 출연해 묘한 인연을 낳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