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래들리 쿠퍼와 관련한 비하인드 스토리
1.엄친아
브래들리 쿠퍼는 명문 사립 고등학교인 저먼타운 아카데미를 졸업하고 필라델피아 인근 사립대학에 1년 다니다가 조지타운 대학교에 편입해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 후 연극을 배웠다. 학창 시절에 프랑스로 유학한 적도 있다.
조지타운 대학교 재학 시절 미국 최대 남자 대학 조정 경기대회인 대드 베일 레가타에 출전하여 은메달을 따기도 했으며, 조지타운 대학교 졸업 후에는 알 파치노, 알렉 볼드윈, 앤디 가르시아, 잭 니콜슨, 숀 펜, 더스틴 호프먼 등이 졸업한 뉴욕 배우 학교에 들어가 전문 배우의 길을 걷게 된다.
2.할리우드 최고 티켓파워맨
할리우드에서 최고의 티켓 파워를 자랑하는 탑 배우로 2015년에는 4,150만 달러(약 488억 원)를 벌어들이며 미국 경제지 포브스에서 조사한 출연료를 가장 많이 받은 배우 4위에 선정된 바 있다.
3.돋보이던 무명시절
1998년 유명 드라마인 <섹스 앤 더 시티>의 시즌2의 네 번째 에피소드에서 사라 제시카 파커가 연기한 캐리를 홀리는 미청년 역할으로 데뷔하며 주목을 받았다. 이후 2001년에 <웻 핫 아메리칸 썸머>로 첫 영화 데뷔를 하게 된다. 그리고 제니퍼 가너 주연의 TV 시리즈물인 <앨리어스>에서 주인공 시드니 브리스토의 가장 친한 친구이자 그녀를 남몰래 사랑하는 현지 신문 기자인 윌 트리핀 역할을 맡았고, 영화 <웨딩 크래셔> 에서는 레이첼 맥아담스의 오만하고 공격적인 남자 친구인 색 로지를 연기하며 본격적으로 자신의 존재를 알리게 됐고 차츰 지명도를 올리게 된다.
4.첫 인생작인 영화 <더 행오버>
이후에도 <달콤한 백수와 사랑 만들기>,<예스 맨> 같은 큰 작품에 출연했지만, 조연 자리에 위치해 있었다. 그러다 2009년 개봉한 영화 <더 행오버>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하면서 상승세를 타기 시작한다. 이후 <행오버>는 2,3편을 추가로 발표하게 되고 흥행에 연달아 성공하면서, 브래들리 쿠퍼의 위치도 달라지게 된다.
5.유명할 때 단역으로 출연한 작품들
2011년 본인이 기획하고 주연을 맡은 영화 <리미트리스>의 2015년 드라마 버전에도 단역으로 출연하여 영화와 연결고리 역할을 수행하였다. 2016년에는 영화 <클로버필드 10번지>에 주인공 미셸의 남자친구인 벤의 목소리로 출연했다. 카메오 출연이긴 하지만 엔딩 크레딧의 출연진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궁금하다면 해당 작품들을 다시 보시기를…
6.전 여친과 작품에서 만나다
2014년 마블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서 너구리 캐릭터 로켓 라쿤의 목소리 연기를 맡아 큰 화제를 불러왔다. 흥미롭게도 해당 작품에 같이 출연한 배우 조 샐다나와는 과거 교제한 사이였는데, 해당 작품 촬영 때는 결별한 사이였다고 한다. 비록 마주친 적은 없지만, 작품으로 재회한 두 배우의 기분은 남달랐을 것으로 생각된다.
7.복잡한 연애사
2006년 배우 제니퍼 에스포지토와 결혼식을 올렸는데 불과 반년도 되지 않은 2007년 5월, 두 사람은 언론에 이혼을 발표하며 결별했다. 이후 2009년 6월부터 2011년 3월까지 배우 르네 젤위거와 교제를, 2011년 12월부터 2013년 1월까지는 배우 조 샐다나와 교제를 2013년 경부터 영국 출신의 모델이자 배우인 수키 워터하우스와 2015년 초까지 교제했다.
그리고 2015년 4월 축구 선수 크리스티아노 호날두의 전 여친으로 윰여한 러시아 출신의 모델 이리나 샤크와 교제 했고, 2017년 3월 슬하에 딸 레아를 출산했다. 이 때문에 두 사람이 결혼할 것으로 보였으나, 2019년 결별하게 된다. 현재는 아이 육아 차원차 가끔 만난다고 한다. 이 때문에 재결합설이 나오고 있지만, 아직까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