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드라마 TMI

1.<악의 꽃> – 너무 동안 이어서 어떤 나이 설정을 해도 잘 어울렸던 이준기

작품에서 이준기가 문채원보다 한 살 연하로 설정되었다. 그런데 실제로는 이준기는 문채원 보다 4살 연상이다. 장희진도 극에선 이준기의 누나로 나오지만, 실제로는 이준기가 1살 연상이라고 한다. 너무 동안 외모여서 잘 어울렸던 설정 이었다.

2.<거침없이 하이킥> – 전부다 계획이? 실제 배우들의 혈액형에 맞게 구성된 가족관계

흥미롭게도 <거침없이 하이킥>의 가족관계는 실제배우는 혈액형에 맞게 구성했다. 이순재가 A형, 나문희가 B형이며 큰아들 이준하역의 정준하가 A형, 작은아들 이민용역의 최민용이 B형이다.

아울러 박해미가 O형으로 큰아들 이민호역의 김혜성, 작은아들 이윤호역의 정일우 둘다 O형이며 이 시트콤 기준 이준하가 A형아버지와 B형어머니 사이에서 나온 A형이어서 AO형이다보니 O형이 충분히 나올수 있다.

3.<베가본드> – 과거에도 보수적인 총리였는데, 13년 후에도 보수적인 총리를 연기하다.

문성근은 2006년 영화 <한반도>에서 국무총리 역을 맡았는데, 이 작품에서 다소 극우적인 정치적 성향을 지닌 관점을 가진 보수적 성향의 총리를 연기했다. 그런데 13년 후인 드라마 <배가본드>에서도 비슷한 성격을 지닌 총리 홍순조를 연기했다. 평소 정치적 성향을 생각해 본다면 재미있는 설정이다.

4.<날아라 개천용> – <보좌관>의 출연진이 특별출연한 사연

<날아라 개천용>의 곽정환 PD의 전작이 JTBC의 <보좌관> 이었다. 드라마 최종회에서 <보좌관>의 이정재가 장태준 역으로, 이엘리야가 윤혜원 역으로 특별출연했다. 곽 PD의 오피셜로 두 배우가 보좌관에서와 동일한 배역으로 출연하는 것이 확인되었고 등장하는 장면에서도 보좌관의 BGM을 사용했다. 곽PD의 작품이었다는 점과 당시 있었던 배성우 음주사건으로 인해 소속사의 대표 배우인 정우성, 이정재가 출연해 준 것이라는 설이 있었다.

5.<킹덤> – 외국 네티즌들이 <킹덤>의 한국 좀비를 보고 놀랐던 특별한 이유

–<킹덤>이 넷플릭스에서 방영되었을 당시 해외의 좀비 영화, 드라마 마니아들은 <킹덤> 좀비들의 유연한 움직임을 칭찬 하면서 일반 좀비물에서 보기 히든 특별한 설정들이 돋보였다며 놀라운 작품이라 칭찬했다.

-충격을 받았다는 한 좀비 전문가는

이 작품은 좀비물의 장르를 전복시키며 시대극으로서의 정서도 잘 세팅시켰다. 낮과 밤의 좀비 움직임을 다르게 설정한 대목은 정말 굉장했다.”

라며 상세 장면을 언급했다.

-한 전문가는

좀비의 기원을 좀비가 아닌 사람이 시신을 먹어서 시작되었다는 기원부터가 너무나 신선했다”

라고 극찬했고

좀비물이기 이전에 당시 시대 배고픈 서민들의 고통과 이를 통제하는 정부 기관의 부패함을 잘 보여주었다. 좀비보다 무서운 인간의 본성을 그린 작품”

이라며 <킹덤> 이 지닌 숨겨진 메시지에 주목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